본문 바로가기

Area & Sharing Information/China

[중국 이사]중국에서 처음 이사

이번 중국과 관련한 포스터 거리가 생겼습니다.


이번 주제는 중국 이사에 관한 내용입니다.


뭐.... 그냥 일상 생활 포스터를 작성하는 겸 하여 작성하는 것이니, 참고용으로만 봐주세요~


2018년 11월 1일 경쯔음에,, 회사에서 갑자기 집을 알아보라는 이야기를 전달 받게되었다.


기존 3명 방에서 1분이 한국으로 다시 돌아가게되어 2명 방으로 알아보라고 하였다.


11월 10일.. 2명 분에 대한 방을 보기 위해 중국 직원과 함께 처음으로 방을 보기 시작하였으며,, 처음부터 마음에 드는 방이 나오기 시작하였다.


다만, 가격에 대한 부분이 걸림돌이 되었다.


회사에서 제한한 최대 금액은 6,500元(RMB) 였으나, 우리가 본 방은 7,000元(RMB) 이었다.


그 뒤로 또 본 방들은 7,200元(RMB) 였으며, 되나 안되나 확인을 하였으나, 하지 못하였고.. 그렇게 방이 나갔다고 듣게 되었다.


그리고 가격을 맞추기 위하여 6,500元(RMB) 기준의 방으로 여러 군데를 보게 되었고, 기존 부동산 외에도 다른 부동산 등을 통하여 여러 방들을 알아보게 되었다.


그러던 중에, 처음 보았던 7,000元(RMB) 방이 다른 부동산에 7,800元(RMB)으로 올라오게 된 것을 보게 되었다.


그렇다, 기존에 올렸던 금액이 낮아서인지 다른 부동산에 더 높은 가격으로 올린 것으로 알게 되었다.


그래서, 방 구경을 다시하고 해당 방은 이미 마음에서 떠나버린 상태라 다른 방들을 보게 되었다.


가끔씩 올라오는 방들을 보면서, 있을 때 기준으로 하루에 적게는 1개 많게는 6개를 보려 다녔다.


그리고, 가격, 내가 원하는 구조 그리고 방의 크기 등을 모두 고려하였을 때에 조건에 최적화된 방들은 많이 없었다.


구조 및 가격이 적정 라인이라 하여도 방 크기나 방의 생김새 등이 마음에 안 들었고, 방의 크기나 가격이 적정 라인이면, 구조 등이 마음에 안 들었다.


그리고, 중국의 특성상 6층 이상의 고층 건물이 아닌 경우에는 엘레베이터 등이 없다는 것 역시 함정이다.


엘레베이터가 있는 건물들은 대부분 7,000元(RMB) 이상부터 시작하였다.

물론, 내가 찾을 수 있는 정보력에 대한 문제일 수도 있었겠지만 말이다.


무튼, 이런식으로 시간이 흘러 흘러, 중간에 1개의 집을 보기로 했다가, 방주인과의 시간이 안 맞아 보지 못한 방을 11월 3일날 보게 되었고, 같은 방이 다른 부동산으로 올라오게 된 내용을 알게되어, 15일날 쯔음에 다시 보게 되었다.


그리고, 기존 부동산에 다른 부동산에는 가격이 얼마에 올라와 있다라고 말하니,

부동산 중개인이 방주인과 얘기해보겠다고 한 뒤, 약 10분 정도 뒤에 방주인이 가격을 이 가격으로 하자라고 말을 해줬다.


그리고, 같이 살게 될 분과 상의에 상의를 걸쳐, 지금 이사하게 된 집을 결정하게 되었다.


다만, 몇가지 문제가 있었으며, 계약할 당시에 확인할 수 있었다.


============================================


11월 21일 계약을 완료 하였다.

11월 22일 청소 아줌마를 불러, 주방과 방 2개에 대하여 1차 청소를 완료 하였다.

              에어컨 청소 기사를 불러 거실에 있는 에어컨과, 서브 방에 있는 에어컨을 청소하였다.

11월 23일 이사짐 센터를 불렀으며, 인부 2명과 4톤급 트럭 1대가 왔다.

              물론, 물건 등을 모두 포장해 놓은 것은 약 2주 전 부터 진행하고 있었으니 말이다. 예정대로면 13일날 방을 빼줘야 됬었으나,, 방주인에게 양해를 구하고 구하기 전까지 이용하였다. 이사짐 센터 분들이 모든 물건을 새 집으로 옮겨주고, 나는 이후에 기존 집과 새집을 왔다 갔다하면서 많은 물건들을 정리하였다.


              기존 집으로 청소 업체 인부 1명을 불렀다.

              22일날 부른 청소 아줌마는 개인이 운영하는 회사였으며, 청소 상태는 개인적으로 만족은 못하나, 1차 청소 급으로는 만족할 정도는 해줬다.

              더욱이 웃긴것은 개인이 운영하는 것이나, 회사에서 운영하는 것이나 가격 자체의 차이는 없었다는 것이다.

              기존 집에 대한 청소를 완료 후 왁스칠까지 추가로 요청하였다.


11월 24일 기존 집에 대한 열쇠 등을 모두 방주인에게 인계하였다.

              기존 집 주인이 방 상태 및 물건 등에 대한 것을 점검하였다.

              마지막으로 열쇠 등을 모두 인계 완료 후, 기존 집과는 영원히 이별하였다.


===============================================


11월 24일 기준으로, 문 공사는 모두 끝났으나, 공사가 끝나고 다른 문제가 발생되어, 25일날 다시 추가 공사가 이뤄질 예정이다.


===============================================


이사 정보


기존 : 엘레베이터가 있는 4층 아파트

신규 : 엘레베이터가 없는 5층 빌라 => 단, 방 호수로는 5층이나, 건물 세는 방식에 따라 6층이 되는 신기한 구조


이사 비용

이사짐 센터 : 369元(RMB) [할인 약 80元(RMB) 적용] + 층수 오류로 인한 추가 80元(RMB) = 439元(RMB)


기타 비용

에어컨 청소 2대 : 150元(RMB) [1P 2대 기준] 단, 우리 집의 경우 1P + 3P 라고 하더라..

신규 집 청소 : 200元(RMB)

기존 집 청소 : 225元(RMB) + 왁스 40元(RMB)


기타적으로 물건 및 밥 등에 대한 비용 : 356元(RMB)


================================================


물론, 이사라고 해도.... 이사 거리는 1블럭 밖에 안되지만 말이다...


네이버 블로그 : https://dlrmf3390.blog.me